[windows]윈도우 정품 인증에 대한 정리 - 1

2022. 1. 8. 02:42tip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윈도우 구매해서 쓰고 계신가요?~
저는 딱 한번 구매해봤어요.. oem버전..

제 생각엔 많은 분들이 dsp 버전을 쓰고 계실거 같아요~ 아니면.. 제가 밑에 설명하는 방법으로 하신분들? 가장 깔끔한 버전은 FPP인데 20만원가량하죠..

그럼 oem dsp fpp등등 뭔지 궁금하시죠? 윈도우 정품인증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1.FPP (풀패키지제품)

처음사용자 버전이라고 해서 한번사면 동시에 한 PC에 영구적으로 쓸수 있는 가장 깔끔한 버전인 것 같네요 ㅎ 추후 피씨를 여러번 바꿔도 이거 하나만 있으면 만사OK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ㄷㄷ.. home(약20만) pro(약34만)
구성은 설치 메뉴얼, usb, 정품CD? 아무튼 풀 패키지로 되어 있습니다 ㅎ

2.ESD (풀패키지하위호환?)
FPP와 같은 기능을 하나.. 설치는 알아서 해야하고 e-mail을 통해 씨디키만 전달받는 형식이라고 하네요. 그대신 FPP보단 조금 싸겠죠?

3.DSP(메인보드 귀속)
이 버전은 해당 PC의 메인보드에 귀속되는 버전이라서 PC교체를 할 경우 다시 못쓰는 키입니다.ㅜ 그래도 전 살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2~3,4만원 정도로 알고있네요.

4.OEM(조직용)
이 버전은 DSP랑 비슷합니다. 보통 PC구매하면 윈도우 설치돼서 오시죠? 거의 다 이 버전입니다.ㅎㅎ pc에

이런 스티커 붙어 있으면 OEM 입니다. 이 것 또한 귀속형식이죠
pc를 자주 바꾸시는분들은 dsp, oem 비추입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정품인증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게시물엔 다들 아시겠지만, 무료로 인증하는 법을 올려보겠습니다~


하트나 댓글은 포스팅에 큰 도움이 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