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리뷰]MSI 모던 15 A11m 카본그레이 스펙 및 사용 후기

2022. 6. 14. 00:37취미/내돈내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엔 좀 급하게 노트북이 필요해서 3일정도 찾다가 좋은 놈 하나 발견해서 후기를 올립니다ㅎㅎ

후기라 해봐야 언박싱, 윈도우설치, 프로젝트 환경세팅 정도 해보고 작성했습니다!

먼저 스펙부터 볼게요

일단 처음에 모던 시리즈 본게 i5버전을 봤는데 좀더 찾아보니 i7버전도 나와있었습니다.

CPU는 i7-1195 g7 입니다. intel i7 시리즈 11세대 95번대 제품이고 g7은 아이리스라는 내장그래픽을 뜻하는 것 같네요.

디스플레이는 안티글레어 250nits입니다. 제가 좀 타협을 본 부분이지만 15.6인치 치고 노트북이 엄청 작게 빠졌습니다. 그만큼 힌지가 엄청 얇습니다.

메모리는 8기가지만 2채널이기 때문에 16기가를 추가해서 24기가로 맞췄습니다.(최대 64G까지 지원)

SSD는 M.2 512G이고,

요즘 기본적인 와이파이6에 블루투스5.1

그리고, 맘에드는 부분은 가성비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키보드백라이트가 3단계나 있었습니다. 3단계가 많이 밝더라구요.

배터리는 39whr.. 화면 타협해서 최대 8시간이라지만 개소리고... 대충 3~5시간정도 될거같네요.

그리고 가장중요한 부분!  pd충전 지원되는 썬더볼트가 존재하는 제품입니다! 썬더볼트는 pd충전뿐만 아니라, 데이터 전송속도 등 모든면에서 빠른포트라서 4k영상 및 데이터전송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무게는 1.6kg 15.6인치중에선 가벼운편이죠.

대망의 가격은 69만원!(천원이하 생략 ㅎ) + 메모리 16G 7.5만원(옵션으론 12만원넘는부분) 총 77만원정도 들었네요.

메모리나 ssd는 직접 구매해서 업그레이드 하면 좀더 좋은성능으로 싸게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메모리나 ssd추가는 쉬워요 겁먹지 맙시다 ~

 

 최근 이만한 가성비제품은 못봤습니다.ㅎㅎ 언박싱 갑시다~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럽네요 맘에 들어요
힌지 얇은거 작살납니다~
좌측엔 파워, hdmi, 썬더볼트, usb a3.2, 오디오잭, 전원및 충전 LED
우측엔 usb a3.2 두개와 sd카드리더기 하나
free dos라 부팅시 모습
좌측 우측 나사3개씩 제거하고, 가운데 봉인 테이프 과감히 제거!(전 무상as 어차피 못받는 상황임)
파이프 교차하는부분 바로 밑이 메모리 카드 2채널짜리입니다. 그 좌측으로 SSD M.2도 가로 세로로 2채널이 보이네요.

디자인 120%만족입니다 ㅎㅎ 제가 디자인은 관대한지, 제스타일이 있는건지.. 

키보드 타건감은 좋습니다. 다만.............. 하판뜯고 f7키가 살짝하자 있어보이네요... ㅜ 기능상 하자는 아니고 아주 살짝 기울어져있었습니다 ㅜㅜ 어차피 프로젝트 들어가서 회사에 묶여있기때문에 당장은 그냥 써야겠네요(어차피 키보드는 따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방향키위로 페이지업다운(home,end) 이건 좀 불편하네요.. 개발하면서 페이지 업다운과 home,end키는 많이 사용하는데... 저로썬 좀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게임은 제가 안돌려봤지만, 케주얼한 게임(스타, 롤, 피파, 옵치등)은 풀옵 또는 타협하여 무난히 플레이 가능하실겁니다. 프로젝트 끝나면 집에 델꾸와서 돌려보겠습니다 ^^

총평은

1. 무게    ★★★★☆

2. 화면    ★★★☆☆

3. 포트    ★★★★★(usb a type 3개, 썬더볼트, hdmi 끝^^)

4. 디자인★★★★★(제기준 ㅎ)

5. 성능   ★★★★☆

6. 가격    ★★★★★

 

별점을 주고 나니 점수가 너무 좋네요 ㅎㅎ 그만큼 가성비 제품으로 잘나온 제품인것 같습니다.

 

두서없는 리뷰시청 감사드립니다^^

반응형